페이만 이용약관
아래의 약관은 주식회사 아로스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페이만이 제공하는 회원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조건 및 절차 그리고 회사와 회원간의 의무와 권리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꼭 자세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용자가 주식회사 아로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아로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①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팝업화면, 푸시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사용자에게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사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사용자가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사용자는 회원탈퇴의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 내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제정한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의 내용이 이 약관과 중복되는 경우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회원은 항상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용역,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홈페이지, 모바일 웹/어플리케이션, SNS 등)를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사용자’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총칭하며,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 및 단체, 개인 등을 포함합니다.
- 3. ‘회원가입’이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제공된 양식을 작성 및 제출하여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인을 득하는 일련의 과정 및 그 행위를 말합니다.
- 4. ‘가입유형’이란 본인인증 유무, 콘텐츠 활동에 대한 사용자 보상의 유무, 특정 기능의 가능여부, 사용하는 자산의 종류 등에 따른 서비스의 이용구분을 말하며, 사용자는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하나의 가입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5. ‘본인인증’이란‘ 외부기관을 통하여 사용자의 실지명의를 검증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 6. 삭제 <2020.12.02 개정>
- 7. ‘보안코드’란 사용자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입유형 중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사용자에게 회사가 발급하는 총 16개의 4자리 숫자조합을 말합니다. <2020.12.02 개정>
- 8. ‘지갑’이란 서비스 내에서 자산을 보관할 수 있는 전자적 보관소를 말합니다.
- 9. ‘자산’이란 회사가 발행하고 서비스 내에서 통용되는 모든 전자적 화폐를 의미하며, 사용자가 유료상품을 구매하여 충전하는 현금성 자산과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비현금성 자산을 총칭합니다. <2020.12.02 개정>
- 10. 삭제 <2020.12.02 개정>
- 11. 삭제 <2020.12.02 개정>
- 12. 삭제 <2020.12.02 개정>
- 13. ‘충전’이란 사용자가 회사의 유료상품을 구매한 후 지갑에 현금성 자산을 획득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2020.12.02 개정>
- 14. ‘환불’이란 사용자가 충전한 현금성 자산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에 반환하고 충전 시 사용한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되돌려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0.12.02 개정>
- 15. 삭제 <2020.12.02 개정>
- 16. ‘콘텐츠’란 회사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구독, 참여 등의 특정 행위 및 기능의 이용을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일체의 것을 말합니다.
- 17. ‘보내기’란 사용자의 지갑에서 다른 사용자의 지갑으로 자산을 이동시키는 행위 또는 그 기능을 말합니다.
- 18. ‘회원탈퇴’란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의 거부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에 대한 의사결정을 회사에게 표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약관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 사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때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회원가입 시 가입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선택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을 사용자가 작성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제출한 후 회사의 승인으로 완료됩니다. 단, 회사는 사용자의 회원가입에 대해 승인을 원칙으로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는 경우 승인을 거절하거나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1. 이미 사용자로 등록된 정보 또는 회원탈퇴 한 사용자의 사용자ID를 입력하는 경우
- 2.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 3. 본인인증에 실패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 4.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거짓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양식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
- 5.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사용자가 그 기간 중에 회원탈퇴 후 다시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경우
- 6.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승인을 거절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 7.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방법의 회원가입으로 인정되는 경우
-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 및 단체, 개인 등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필요에 따라 회원가입 절차 외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를 제출받아 이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사실에 기초한 것으로 간주하며, 사용자가 사실에 기초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관련법령의 보호를 받을 수 없거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거짓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인증 및 필요한 서류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인증이 완료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법정대리인이 직접 인증하지 않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여 인증을 진행한 경우, 허위의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해지)
- 사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용자가 최종 접속일자로부터 5년이 경과할 때까지 접속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사용자의 정보를 보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에게 귀속되는 모든 데이터를 즉시 삭제합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회원탈퇴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 내지 영업을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2. 다른 사용자의 권리 또는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이 약관 및 관련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3.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 또는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
- 4.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가 제④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고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사용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제공하는 서비스)
- 회사는 열람, 구독, 참여 등의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각종 콘텐츠를 개설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단, 특정 콘텐츠에 대하여 제3자와 계약을 통한 연계 및 위탁 등의 방식으로 제공하는 경우 사전에 최소한의 정보에 대하여 사용자에게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요청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적극적인 콘텐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비현금성 자산, 경품, 특정 혜택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회사는 가입유형 및 특정 조건을 충족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의 종류 및 그 활동에 대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보상의 지급여부, 종류, 수량, 수준 등을 상이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회사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유료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구매한 때와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필요에 따라 유료상품의 구매 및 환불, 사용한도를 설정하거나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사용자와 보유한 자산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필요에 따라 보내기의 한도를 설정하거나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그 활동에 따른 보상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예고없이 가감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을 위한 재원마련을 목적으로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회원의 연락처, 전자우편, 콘텐츠 내 게시, 푸시알림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자산의 획득 및 유효기간)
-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하거나 구매, 충전, 콘텐츠 활동 등의 방법으로 자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상품은 권종별 매수 단위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유료상품에 기재되어 있는 수량의 자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자산의 유효기간은 사용자의 최종 접속일자로부터 5년으로 하며, 이 기간 내에 다른 사용자로부터 자산을 받는다 하더라도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시점에 모두 소멸됩니다. <2020.12.02 개정>
- 사용자가 회원탈퇴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현행법령 및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사용자가 보유한 자산은 즉시 소멸됩니다.
- 무상으로 제공된 비현금성 자산은 다음 각 호의 경우 모두 회수하거나 소멸됩니다. <2020.12.02 개정>
- 1. 사용자와 회사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 2. 별도의 약정 및 조건에 의해 무상으로 제공하였으나 그 약정 및 조건이 해지, 위약, 불부합 등으로 취소된 경우
- 3. 기타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때에 정한 유효기간 또는 소멸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 이 약관의 규정 및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보유하고 있는 자산이 소멸되는 경우 사용 및 복구가 불가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자산의 사용 및 환불)
- 사용자는 보유한 자산을 서비스 내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 및 가입유형별 사용할 수 있는 자산의 종류가 상이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
- 1. 자산을 사용하여 상품 등을 획득한 때
- 2. 보내기를 통하여 다른 사용자의 지갑에 자산이 전송된 후 그 지갑에 기록된 때
- 3. 기타 사용자의 사용행위에 따른 목적이 달성된 때
- 회사는 사용자가 보유한 현금성 자산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환불수수료를 환불받을 금액에서 공제한 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무상으로 제공받은 비현금성 자산의 경우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며, 환불수수료는 서비스 내에 게재합니다. <2020.12.02 개정>
- 사용자가 현금성 자산에 대하여 환불하려는 경우 구매한 유료상품의 권종별 매수 단위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사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토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72시간 이내에 사용자가 입력한 환불받을 계좌정보로 지급됩니다. 단,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시스템 업데이트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상대방의 지갑주소를 잘못 입력하여 자산을 보내거나 환불받을 계좌정보를 잘못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와 회사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이 약관에 의하여 사용자의 자산이 소멸되는 경우 사용자는 환불 및 잔액반환, 상품 등의 제공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이용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목적의 환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불절차 및 방법을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수사기관, 행정관청 등 권한이 있는 국가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자산에 대하여 사용 및 환불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제한사유와 기간을 명시하여 지체없이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한도 등)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일일 또는 일정기간 동안 유료상품의 충전 및 환불, 사용한도를 설정하거나 보유할 수 있는 자산의 최대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가입유형 및 특정 조건을 충족한 사용자에게 이를 달리 적용할 수 있으며, 이용한도 등은 서비스 내에 게재합니다. <2020.12.02 개정>
제11조 (비밀번호와 보안코드)
- 회사는 가입유형 중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사용자의 진실성 및 정확성을 확보하고 사용자에게 귀속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에 따라 비밀번호와 보안코드를 확인하므로 사용자는 이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020.12.02 개정>
- 가입유형 중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삭제 후 재설치 하거나 접속을 위한 단말기를 교체하는 경우 비밀번호와 보안코드를 이용하여 지갑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2020.12.02 개정>
-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보안코드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보안코드는 최초 회원가입 절차에서만 제공되므로 반드시 사용자의 책임하에 보관하여야 하며, 이를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누설 또는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시스템 업데이트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는 기타의 사유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서비스 내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며, 공지 및 게시한 날의 30일 이후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의 제①항 내지 제②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서비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이용환경을 위하여 보안과 설비의 유지 및 점검,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지득한 사용자의 어떠한 정보도 사전 동의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으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관하거나 폐기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며, 공지 또는 1:1문답의 방법으로 처리과정 및 결과를 안내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사용자의 의무)
- 사용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용자의 행위 또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1.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2. 사용자의 지위 및 귀속되는 정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 및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3.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단말기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4. 서비스 이용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보내기를 하는 행위
- 5.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자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 6.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7.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영업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는 사용자의 행위가 제③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상세
제15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사용자가 콘텐츠 내에서 자산을 사용하거나 다른 사용자 보내는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개입하거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자ID, 비밀번호, 보안코드, 기타 중요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사용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제③항에서 명시한 정보 등의 분실 또는 도난 당한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기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현행법령 또는 이 약관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불법적으로 이용한다고 판단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정보를 수사기관 등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통지)
-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한 통지를 공지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푸시알림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의 사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본 조에 따라 회사가 통지하였음에도 사용자가 서비스를 삭제하거나 미접속 등의 사유로 이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의 제2조 제③항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인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정해진 기간보다 짧은 기간을 두어 공지 및 게시할 수 있으며, 상황이 긴박한 경우 사후에 지체없이 이를 공지 및 게시합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사용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7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